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가톨릭대학교 피부과학교실 주임교수 조상현입니다.

가톨릭대학교 피부과학교실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가톨릭대학교 피부과학교실은 1958년에 첫 진료를 시작한 이래 발전을 거듭하여 올해로 60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교실은 235명의 자랑스러운 동문을 배출하였고, 현재 26명의 스텝과 24명의 전공의로 이루어진 명실공히 국내 최대의 피부과학교실입니다.

가톨릭대학교 피부과학 교실은 선배 교수님들의 아낌없는 수고와, 동문들의 노력과 희생을 기반으로 최고의 피부과학교실을 유지하여 88명의 석사와 76명의 박사를 배출하였으며, 804편의 SCI/SCIE 급 논문과 1224편의 논문을 A급 학술지에 발표하였고, 국내외 학술대회에서 6032건의 연제를 발표하는 등 눈부신 학문적 발전을 이루어 왔습니다.
저희 교실은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4개의 위원회와 9개의 분과를 구성하였으며, 가톨릭대학교 피부과학교실의 모든 구성원은 가톨릭대학의 철학을 계승 발전시키며 피부과학교실의 눈부신 발전상이 펼쳐질 100주년으로 가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진료, 교육, 연구 분야에서 각자가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가톨릭대학교 피부과학교실에서는 동문들과 교실원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상호간의 인화, 학문적 발전, 인재 양성과 교육을 위해 교실 홈페이지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노력과 동문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를 통해 피부과학 교실의 발전이 정진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가톨릭대학교 피부과학교실의 동문 여러분들에게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소원하며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가톨릭대학교 피부과학교실 주임교수 조상현